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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본에서 우체국 택배 재배달 신청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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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주제로 몇 년 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만,

그간 세월이 흐르며

재배달 신청도 큐알코드로 간단히 바뀌었답니다.

이전부터 새로 포스팅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하네요ㅎㅎㅎ

 

 

일본에 살아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,

일본은 한국처럼 

택배 배달하시는 분들이 일일이 전화하고, 문자 주고 이런 거 일절 없지요. 

(역시 한국 최고!! ㅎㅎㅎ)

 

 

먼저,

집에 사람이 없을 때, 배달을 오면

배달원이 부재표[不在票]를 우편함에 넣고 가세요.

 

이 부재 표가 포인트!!!

우체국 택배는 부재 표에 이렇게 큐알코드가 반드시 붙어 있습니다. 

예전엔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 둔 문의번호(追跡番号/お問い合わせ番号)로 일일이 검색해서 재배달을 신청했다면,
지금은 동그라미로 표시한 저 큐알코드만 읽어 들이면

 

짜잔~

이렇게 기본 정보가 짜라란~ 다 나온 화면으로 바뀝니다.

여기서 빨강 동그라미로 표시한 부분, 희망배달처를 선택하면 됩니다. 

당연히 전 자택으로ㅎㅎㅎ (ご自宅等)

 

 

그리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

배달 희망일과, 배달 희망 시간 체크 후

연락처로 전화번호와 메일을 남기면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확인 화면,

여기서 틀린 거 없나 한번 훑어보고 
문제없다면 다음 화면으로~

 

이로써

재배달 신청 접수 완료가 됩니다. 

 

예전에 비하면
아주 간결하고 간편하게 바뀌어서 굉장히 편하답니다. 

 

 

일본의 최대 배달 업체는

우체국, 야마토, 사가와 이렇게 3사가 있습니다. 

 

우체국은 배달원 직접 연락이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만, 
야마토나 사가와는 오후 7시 전에 부재표 확인하셨다면, 

배달원에게 직접 전화하셔서 그날 바로 다시 받을 수 있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