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♡맛있는 이야기♡

[일본 편의점 도시락] 매콤한 냉된장 스프 탄탄면(ピリ辛スープの冷し肉味噌坦々面)

728x90

[일본 편의점 도시락]



제가 요즘 주머니 사정이 안 좋다 보니

오늘 점심도 콤비니 도시락입니다. 

여러 도시락 중에 비빔밥이 눈에 띄어 
반가운 마음에 살 뻔했습니다만,
갑작스레 더워진 날씨 탓인지
밥보단 면이, 뜨거운 것보단 시원한 것이 땡기더군요.
ㅎㅎㅎㅎㅎ

그리하여 비빔밥 도시락은 다음기회로~


오늘의 콤비니 도시락

[ピリ辛スープの冷し肉味噌坦々面]

직역을 하자면

[매콤스프의 냉고기된장 탄탄면]?

제 나름의 번역은 제목처럼

[매콤한 냉된장 스프 탄탄면]



윗 단에는

볶음 된장?, 야채, 매콤하게 무쳐진 아삭아삭 숙주가 고명이 되겠습니다. 


그리고 아랫단에는 면과 스프


국물을 부어서 면과 잘 섞어주고 


마지막에 고명을 얹어주고


버물 버물 잘 섞어 줍니다. ^^
특히 볶음 된장이 잘 풀리도록 조심조심 잘 섞어 주면 끝~


우와~
이거 정말 맛있더라구요. ㅋㅋ
먹는 것마다 맛있다 하면 신뢰도가 떨어지겠지만
진짜 맛있어요. ㅋ

요즘은 한국도 편의점 도시락 퀄리티가 꽤 높다는 얘길 많이 들어요.
편의점의 성지 일본!!
오죽하겠어요? ㅎㅎㅎ
먹는 족족 다 맛나는 콤비니 도시락

숙주의 아삭아삭 식감이 냉라면의 청량감을 더하고
수프는 고마다레(깨 소스) 맛으로 구수한 맛이 진~하고
여기에 매콤한 볶음 된장은 자칫 느끼할 수 있는 고마다레 수프를 전혀 느끼하지 않게 살려주는 악센트
고기도 적당히 있어서 씹는 맛도 좋아요.
면도 전혀 퍼지지 않은 생면
강추 강추 강추

매운 거 좋아하는 한국 사람 입맛엔 전혀 매콤하지 않을 수 있는 수준의 매콤함이라ㅋ
한국식의 매콤함을 기대하신다면 비추ㅎ;;

정말 아주 살~~~짝 매콤,

제가 원래 매운 거 진짜 좋아하던 사람인데
여기 살다 보니 매운 거 먹을 일이 별로 없어 그런지 
어느 순간 신라면도 맵더군요. 허허허
(옛날엔 신라면이 매운 라면인지 몰랐음. ㅋ)
요즘은 일본의 ピリ辛 매콤함을 
애교 수준의 매운맛으로 적당히 즐기고 있답니다.
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