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♡맛있는 이야기♡

오늘의 도시락~❤ 콩나물, 닭고기볶음, 계란

728x90

2011. 5. 10.

 

오늘의 도시락은,,, ❤

 

저의 필살기 콩나물 무침!!

닭고기 간장 볶음!!

계란 소보로!!

 

이제 콩나물 무침의 달인이 되어가는,,, 저는 콩나물순이~❤ ㅋㅋㅋ

혹시나,,, 아직도 콩나물 무침 할 줄 모르는 분들을 위한 레시피~ ♪♬♪♬♪♬

 

짜잔~~~

① 콩나물은 콩대가리(표현이 좀 격했나요?? ^^;;)가 있는 놈으로 준비해 주세요!!

② 팔팔 끓는물에 5분가량 삶아 줌.

③ 다 삶긴 콩나물은 채에 건거 물기를 빼 주세요!! (이때 눈에 보이는 콩껍질을 골라주면 좋아요!! ㅎㅎ)

④ 물기를 뺀 콜나물을 넉넉히 큰 볼로 옮겨

    소금(적당량), 참기름(밥숟가락으로 두스푼), 마늘한톨(저는 강판에 갈아 사용합니다.), 통깨 솔솔, 쪽파 송송,

    고춧가루(티 스푼으로 한스푼), 아지노모토(味の素 : 울나라 미원) 쬐금, 혼다시(本だし:울나라 다시다 비스무리 한 조미료) 쬐금,,, 그리고

⑤ 조물조물 무쳐주세요~ ^^

⑥ 살짝 간을보고,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주세요!!

⑦ 맛있게 먹기!! *^^*

 

 

닭고기 간장 볶음의 꽃은 당근(?!!),,, ㅋㅋㅋ

어제 올만의 당근에 모양내어 보았습니다. (풍차모양 당근!! 나날이 발전하는 나의 요리실력!! ㅍㅎㅎ) 

 

오늘도 밥이 없어(저녁밥 깨끗이 다 처리해버려서,,,ㅋㅋ),,, 콤비니 쌀 밥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