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♡은땅 이야기♡

[일본 보육원] 보육원 식단 공개~^^

728x90


제 블로그 유입키워드에 [일본 보육원]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.

^^

일본 보육원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

오늘은 보육원 식단을 공개 해 보려 합니다.



보육원 현관을 막 들어서면

복도 맨 앞쪽에

이렇게 보기쉽게 오늘의 점심메뉴와 간식메뉴가 놓여져 있어요.


상단이 3:30의 간식이구요.

아랫단이 점심이에요.


음식은 그날 그날의 진짜 식단을 그대로 내어놓고,

젤 위에는 자세한 메뉴와 영양소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되어 있답니다.




아래부턴 식단 사진만 올려볼게요.



이 날은 마루가 별로 안좋아하는 고구마와 많이 좋아하는 오렌지가 간식으로 ㅋㅋㅋ


이 날은 아이들 모두가 좋아하는 카레가 나왔네요. ㅋㅋㅋ


아마도 이 식단은 3월 3일이지 싶어요. ^^

일본의 3월 3일은 여자아이들의 날, 히나마츠리

보육원에서는 이벤트 날은 꼭 이렇게 식단에서까지 티가 나요. ^^

마루가 좋아하는 딸기에, 닭튀김에 아주 신났을것 같아요.



점심 주식이 쌀밥이 아닌, 면이나 빵이 나 올 경우엔

이렇게 간식이 꼭 주먹밥(오니기리)으로 나오더라구요. ㅎㅎㅎ


와우~ 마루가 좋아하는 톳 밥(히지키 고항)에, 고등어에, 간식은 딸기까지

이날 행복했을 마루 얼굴이 떠오릅니다. ㅋㅋㅋ





보육원엔, 만3살 반부터 월 1회 쿠킹클래스가 있어요.

이 날은 메론반(만4살 반)이 햄버거를 만들었나 봅니다. ^^

아이들이 만든 요리는 이렇게 간식으로 제공되고 있더라구요. ㅎㅎㅎ






이 날은 포도반(만 3살)의 쿠킹클래스

야키(구운?) 티라미스를 만들었나 봅니다. ^^

우리 마루도 이번 4월부터 포도반이 되었어요. ㅎㅎㅎ

첫 쿠킹클래스에서 오니기리를 만들어 먹었다고 하더라구요. ㅋㅋㅋ

아직은 누구에게 나눠줄 수준이 아니라,,,ㅋㅋ;;

앞으로가 기대 기대 입니다. ^^






아마 이건 2/3일 인 듯 합니다.

세츠분節分이라고 이 날엔 콩을 던져 귀신을 내쫒는 풍습이 있는 날

이날의 이벤트에 맞게 도깨비 얼굴 밥을 만들었네요. ㅎㅎㅎ


이번 연초부터 틈틈이 찍어 본 사진들이에요.

^^

오전 간식도 있는데

오전 간식은 비스켓 두 조각에 우유 한 컵 같은

정말 아주 간단한 간식이라서

실물을 따로 올려두진 않지만

한 달 간의 식단표엔 정확히 기재되어 있어요.


대체로 위와 같은 메뉴들

우리 마루

집에선 좋아하는 반찬이 아니면 밥을 좀 깨작거리기도 하는데

보육원에서는 쿠이신보우食いしん坊(먹깨비)라는 별명을 가질만큼

아주 잘 먹는다고 해요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맨날 오카와리お代わり(더 주세요!!) 한다는 마루 ㅋㅋ



우리 마루, 오늘은 또 무슨 맛난 메뉴를

얼마나 많이 먹고 있을까요? ㅋㅋㅋㅋㅋ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