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♡은땅 이야기♡

[일본 보육원]마루 보육원의 칠석 [七夕祭り: 타나바타 마츠리]

728x90

 

지난 7월 7일은 일본도 칠석으로 동네 여기 저기서 마츠리(축제)가 벌어졌다.

우리 아가 마루가 다니는 보육원도 타나바타 마츠리로 북적북적~ ^^

 

맞벌이 하는 부모들을 위해 마루네 보육원 타나바타 마츠리는 7월 6일 일요일에 열렸다.

나는 일요일도 출근하는 엄마인데,,,ㅠㅠ

유우의 첫 마츠리를 위해 유급휴가를 빼고 오랜만에 일요일 야스미~ㅋㅋㅋ

 

아무 생각없이 동네 산책하는 듯한 복장으로 갔더니만,

엄마들 이쁘게도 꾸미고 오셨네~ >.<
거기다, 애기들도 하나같이 유타카 또는 진베이를 입고,,, 우리 마루 어쩌냐? ㅋㅋㅋ

마루야 엄마가 내년엔 진베이 꼭 하나 사줄께~

어차피 한 살은 기억도 안날테니 한번만 엄마 용서 해 주렴~

미안미안 

 

조그만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6가지

* 링 던지기, * 대형 미로, * 물풍선 낚시, * 과자 건지기, * 부모님과 만들기
마루 따라 다니며 게임 같이 했더니,,, 내가 더 막 신나고~ㅋㅋㅋ

마츠리 춤, 봉오도리盆踊り를 추는 시간엔 마루랑 신나게 춤도 추고~ ㅋㅋㅋ
 

 

진짜 크게 이뤄지는 마츠리에서

건장한 남자들이 으샤 으샤 들고 나오는 [미코시]가

보육원에도 요롷게 귀엽게 준비 되어 있었다.

ㅋㅋㅋ

 

우리 마루, 미코시를 들어보려 난리~ㅋㅋㅋ

마루야~ 크거든 많이 들어보려무나~ 지금은 무리야~ㅋㅋㅋ

 

흥미진진

 

 

 

대형 미로에서 요 징검다리가 맘에 들었는지

도통 앞으로 진행이 안되고,

징검다리만 동동동 발 구르며 오르락 내리락~ㅋㅋㅋ

 

 

과자 건지기에선 첨엔 이게 뭐지? 요런 표정이더니~

한번 게임의 맛을 보고선

형아들한테 지지 않고 많이 많이 건져낸다~ㅋㅋㅋ

 

 

물풍선 낚시는 영~ 할 줄 모르길래 내가 살짝(?) 도와 줬는데,

물풍선을 낚았음에도,

마루는,,,

그저 오잉?? 요런 표정만~ㅋㅋㅋ

 

 

 

 

물고기 만들기~

내가 좀 도와 주려 하면 싫텐다~ㅋㅋㅋ
스티커 붙이기가 젤 잼나나 보다.

덕지 덕지~

 

 

 

 

마츠리를 즐기고 배고파진 엄마 아빠는

공짜 맥도날드 카드가 있다는 이유로

마루 데리고 맥도날드 고~ 고~

ㅋㅋㅋ

마루 먹을건 따로 준비 해 왔기에~ㅋ

 

이 날 처음으로 맥도날드 데뷔 한 마루짱~^^
아직 탄산은 안되므로 Qoo 한 잔!!!

조 입 좀 봐~ 어휴

이뽀 죽겠다. ㅋㅋㅋ

머니머니 해도 역시 먹는 입이 젤 이쁘다. ^^

 

 

 

나란 남자~

맥도날드에서 옥수수 먹는 남자~^^